한국 - 한국어
국가를 선택하세요

애브비 소식

한국애브비 제5회 ‘나눔의 날’, 건강 관련 소외 이웃 직접 찾아가 임직원 봉사 진행

Wed Jun 28 02:51:00 EDT 2017
  • 한국애브비, 5회째 맞이하고 있는 ‘나눔의 날’ 기념해 건강 소외 이웃 찾아가 봉사활동 펼쳐
  •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및 장애우들과 나들이, 합창단 공연관람,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등 진행

 

 

2017년 6월28일, 대한민국 서울 –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28일 ‘나눔의 날(AbbVie Action Day)’을 기념해 임직원들이 직접 건강 소외 이웃들에게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나눔의 날’은 애브비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이 주간 동안 전세계 50개 이상 국가의 약 6천여명의 애브비 임직원들이 각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은 홀트일산복지타운에 방문해, 장애우들과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의 모습을 밝고 생동감 있게 채색하는 “팝아트 초상화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질환이나 장애로 지친 환우와 장애우에게 소중한 존재인 자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자신감과 마음의 활력을 충전하기 위한 활동으로 지난 2014년 이래 매년 진행해 왔다.

 

또한, 홀트일산복지타운의 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의 합창 공연을 관람하고, 생활지원 활동을 통해 장애우들의 목욕 지원, 세탁물 정리, 산책 보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 평소 거동이 불편해 나들이가 어려운 환우 나들이에 동행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우들과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휴게 공간 시설 관리를 통해 장애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환경 개선 봉사에도 봉사자들의 일손을 모았다.

 

직원 자원봉사단 ‘따손’ 회장인 강지호 이사는 “매년 나눔의 날에는 동료들과 건강 관련 소외 이웃을 찾아가 봉사를 통해 소통하면서, 오히려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는다”며, “근무 시간 중 현장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의 보람과 회사에 대한 자긍심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앞으로도 따손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대표이사 유홍기 사장은, “5회째를 맞이한 ‘한국애브비 나눔의 날’을 통해 직원들이 함께 우리 사회 건강관련 소외 약자들을 찾아가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나눠왔다”며, “환자 중심 혁신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있는 한국애브비는 앞으로도 건강 관련 소외 이웃들과 지역사회 공동체를 위한 봉사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애브비 사회공헌 프로그램

한국애브비는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과 연말, 두 차례에 걸쳐 건강 관련 소외 약자를 지원하는 ‘애브비 액션 데이(Action Day)’ 외에도 2014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 발간과 전직원 걷기를 통해 희귀난치병질환 환자들을 지원하는 ‘애브비 워크(AbbVie Walk)’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직원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 '포천'誌(FORTUNE)는 애브비를 4년 연속(2014-2017)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했고,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4년 연속 편입되었다. 또한, 세계적 자산관리 업체인 스위스 RobecoSAM의 2017 지속가능경영 연감에서 애브비는 사회, 경제, 환경분야에서 바이오테크 산업 분야 유일하게 상위 1% 수준인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됐다. 뿐만아니라 애브비는 워킹마더(Working Mother) 매거진의 ‘여성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100 Best Companies)’으로 4년 연속 선정되었고, 다이버시티(DiversityInc) 잡지의 세계 50대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애브비에 대하여

애브비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2013년 애보트가 두 개의 기업으로 분사되면서 설립됐습니다. 당사의 미션은 전문성, 헌신적인 직원들, 혁신을 향한 독창적인 접근법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장 어렵고 심각한 질환들을 치료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애브비는 자회사인 파마사이클릭스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만 8천 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170여개 국가에서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직원, 포트폴리오, 약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abbvie.com 을 방문해 주십시오. 트위터 계정 @abbvienews를 팔로우하시거나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애브비 (대표이사 유홍기)는 서울 본사와 부산, 대구, 광주 등 사무소에 약 100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애브비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abbvi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오. abbvie.co.kr

요청하신 제품별 인터넷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에 명시된 대로, 특정 국가의 거주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해당 사이트는 다른 국가나 지역에서 승인 받지 않은 의약품, 기타 제품 및 제품 사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해당하는 국가가 아닌 곳에 거주하는 경우, 각국의 애브비 법인에 연락하여 거주하는 국가에 해당하는 적절한 제품 정보를 받으십시오.

요청하신 애브비 사이트는 사용하시는 언어와 다른 언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요청하신 애브비 사이트는 귀하의 모니터 사양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브비 사이트에 계속 이용하시겠습니까?

종료 abbvie.co.kr

요청하신 제품별 인터넷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에 명시된 대로, 특정 국가의 거주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해당 사이트는 다른 국가나 지역에서 승인 받지 않은 의약품, 기타 제품 및 제품 사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해당하는 국가가 아닌 곳에 거주하는 경우, AbbVie.com으로 돌아가거나 각국의 애브비 법인에 연락하여 거주하는 국가에 해당하는 적절한 제품 정보를 받으십시오.

요청하신 제품별 인터넷 사이트는 귀하의 모니터 사양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제품별 사이트로 이동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