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협력관계가 중요한 이유

애브비 제이 스태머티스와의 질문과 대답(Q&A)

과학적 지식이 계속 확대되며 신약 발견 및 개발과 관련된 기회와  도전들도 그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사업 개발 및 인수 사업 부문을 대표하는 제이 스태머티스(Jay Stamatis) 부사장과  파트너십의 중요한 역할과 혁신의 원천에 대해서 열린 가능성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협력을 맺거나 새로운 신약후보물질을 인수하기 위한 기회를 찾을 때, 발견에서 개발에 이르는 여러 단계들 중 우선순위를 어디에 둡니까?

A: 애브비는 현재 가능한 치료법을 넘어 획기적 치료가 가능한 신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주주들에게는 현명한투자와 최적의 위험관리를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를 위해 애브비는 효과적으로 파이프라인 개발 단계를 관리해야합니다. 투자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해 모든 개발 단계와 치료 영역들을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애브비 내부의 신약 개발을 가장 잘 보완해 줄 수 있는 외부의연구 프로그램들을 살펴 봐야 합니다.
환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새롭고 발전된 치료 옵션이지, 누가 먼저 개발했는지가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에 애브비의 파이프라인은 파트너십과 내부 연구 개발이 조화를 이룹니다. 즉, 신약연구개발이 애브비 연구실에서 시작됐는지 다른 곳에서 시작됐는지에 상관없이 최고의 혁신을 찾고 지향합니다.

애브비의 파이프라인과 과학적 미션은 4가지 핵심 영역인 면역학, 종양학,바이러스학, 신경학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들 영역은 애브비가 찾는 새로운 협력 프로그램을 위한 길잡이입니다. 또한, 애브비가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분야들에도 파트너십의 기회는 열려 있습니다.신약 발견 및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 애브비는 새로운 접근법과 새로운 약물 표적들이 발견및 연구되고 있는 유망한 생물학 분야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과 공동연구는 파이프라인 구축에 어떤 역할을 담당합니까?

A: 애브비의 연구원들은 매일 유망한 과학적 진보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이미 많은 첨단 기술들을 내부에 보유 중입니다. 애브비를 만들어 가는데 가장 중요한 역량들로 확인된것들을 중심으로 내부 투자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노력을 확대하려면, 외부로도 관심을 돌려야 합니다. 운 좋게 전 세계적으로 모든 신약 발견과 개발 단계에서 바이오테크 기업과 제약사들에서, 대학 실험실에서, 때로는 누군가의 지하실에서 흥미로운 과학적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애브비가 파트너를 찾는데 중점을 두는 것은 당사와의 조화입니다. 애브비와 상호보완적인 기술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우리가 보유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혁신을 가져오고, 가장 중요하게는 우리와 마찬가지로 환자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우선순위로 두는 기업들과 기관들과 협력하고자 합니다.”

제이 스태머티스
사업 개발 및 인수 사업 부사장

외부적 혁신이 애브비의 현 파이프라인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A: 애브비는 면역학 분야에서 탄탄한 역사를 구축해 왔으며 이제는 베링거잉겔하임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기반을 단단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종양학 분야에서는, 애브비 자체 역량과 내부적으로 개발된 파이프라인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는 동시에 이러한 내부적 노력에 더해 파마사이클릭스(Pharmacyclics)사를 인수했고, 턴스톤(Turnstone), 아르젠엑스(argenx), 동아(Dong-A), 그리고 최근에 티조나(Tizona) 및 루핀(Lupin)을 포함한 협력사들과의 중기 및 초기 연구 프로그램을 위한 다수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신경학 분야에서는, 초기 발견 역량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메사추세츠 주의 캠브리지에 캠브리지 연구 센터를 설립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씨투엔(C2N), 바이오아르틱(BioArtic), 알렉터(Alector), 미션(Mission) 및 보이저(Voyager)사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초기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해 왔습니다. 

애브비는 또한 구글(Google)/알파벳(Alphabet)의 지원을 받는 생명과학 회사, 칼리코(Calico)와도 독특한 방식으로 공동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통해 암과 신경병성 질환과 같은 노화 관련 질환에 대한 새로운 의약품을 발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신약 발견과 개발은 본질적으로 위험을 수반합니다. 파트너와의 공동작업을 통한 성과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A: 공동연구는 회사가 신약의 발견과 개발 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애브비의 일부 의약품은 부분적으로는 이러한 외부 파트너십을 통해 세상에 나올 수있었습니다. 이는 제약 산업을 전반을 살펴보아도 마찬가지입니다. 암, 빈혈, 천식 및 많은 다른 질환과 질병의 치료제들이 공동연구 협력을통해 발견되고/되거나 개발되었습니다.

신약 발견과 개발 과정의 초기에 애브비는 학술 기관들과 협력하여 특정 분야에서의 과학적 지식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벤처 그룹을 통해 유망한아이디어를 가진 여러 스타트업에도 투자합니다. 한 회사가 신약 후보들을 확인하고 개발 과정을 거쳐 상업화로연결하는 데 필요한 첨단 수단과 역량을 모두 보유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궁극적 목표는 혁신적인 치료법을환자에게 더 빨리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는 협력관계들을 통해 종종 더 효과적으로 달성될수 있습니다.

애브비와 같은 회사는 파트너 기관들에 무엇을 제공합니까? 
애브비가잠재적 파트너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A: 애브비는 과학적 전문성과 상업화하는 역량, 잘 구축된 인프라와 다양한 경험을 파트너사에게 제공합니다. 하지만 각 공동연구별로 그 구조와 운영은 다릅니다. 예를 들어, 과학적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학술 연구 센터와 함께 연구하는 것은 바이오텍 기업과 함께 일하며 신약후보물질들을 임상시험으로 연결하는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초기 협력관계의 경우는 아이디어에 기반한 경우들입니다. 자금 조달 이외에도 제품 개발을 구체화하고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애브비의 식견과 가이드를 필요로 합니다. 이를 통해 애브비는 초기 단계에서 혁신에 대한 접근성을 높입니다.

더 큰 규모와 입지가 좀더 구축된 회사들은 특정 치료 분야에서 애브비의 상업화, 제조, 규제 관련 전문성과 확고한 존재감으로 당사와의 협력을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신약을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신약을 제공할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방법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애브비가 추구하고 찾는 것은 적절한 조화입니다. 협력관계의 성공은 전략과 기술 뿐만아니라 관계에도 달려 있습니다. 애브비는 초기 논의 단계에서 잠재적인 파트너를 알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생산적인 대화와 신뢰를 구축합니다. 애브비가 추구하고 찾는 것은 적절한 조화입니다. 애브비와 상호보완적인 기술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우리가 보유하지못하고 있을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이나 혁신을 제공하며, 가장 중요한 것으로 환자를 모든 업무에서 우선순위로두는 우리와 같은 신념을 가진 회사나 기관들과 협력하고자 합니다.

언론 문의

Adelle Infante
이메일: [email protected]
전화: + 1 847-937-3998

KR-ABBV-190004-19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