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 준법 프로그램

애브비의 직원들은 해당 법률과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정직, 공정, 진실성에

대한 애브비의 약속에 따라 행동합니다.

윤리 준법 프로그램의 중요 사항 :

애브비는 애브비의 모든 직원이 윤리 준법 문화를 앞장 서 발전 시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애브비의 윤리 준법      사무국(이하 “OEC”, Office of Ethics and Compliance)에서 윤리 준법 프로그램의 개발, 강화를 중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OEC는 CECO(윤리 및 준법 사무국 최고 경영자, Chief Ethics and Compliance Officer) 책임 하에 운영되고 CECO는 최고 경영진    중의 한 명으로 윤리 준법 문제를 이사회 의장 겸 CEO를 비롯한 고위 경영진 그리고 애브비 이사진과 공공정책위원회(Public Policy Committee)에 정기적으로 보고합니다. OEC 직원들은      애브비의 임원, 직원 및 비즈니스을 위해 전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윤리 준법 프로그램의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애브비는 윤리 강령 위원회(BCC, Business Conduct Committee)와 미국 제약관련    윤리 준법 위원회(PCC, Pharmaceutical Compliance Committee)를 두고 있습니다. 두 위원회의 위원장은 모두 CECO가 맡고        있으며 위원으로 고위직 임원들이 참여합니다. 두 위원회는        이사회 의장 겸 CEO의 직속 부서입니다. BCC는 글로벌 윤리준법 프로그램에 집중하며 PCC는 미국과 관련된 윤리 준법 문제에    집중합니다.

두 위원회는 모두 정기 회의를 통해 각 위원회 운영 규정 내에서 법률 및 규제분야의 의무사항과 규약 준수, 애브비의 윤리준법  프로그램 평가, 법률 및 규제 분야의 변화, 리스크 영역 및 모범  사례, 프로그램의 개선과 같은 윤리 준법 프로그램 관련 사항을 논의합니다.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는 해당 국가의 대표이사(General Manager)와 경영진으로 구성된 각 국 지사의 윤리 준법 위원회에서 국가별 윤리 준법 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OEC 직원과 협력하면서 국가별 윤리 준법 위원회는 윤리 준법의 감시, 윤리 준법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및 교육 기회 제공, 정책 및 절차 개정, 현지 직원들에게 대한 지침 제공 등과 같은 윤리 준법 프로그램의      일상적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위원회는 새로운 윤리 준법 및      인식 프로그램이 제정되면 OEC 직원과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새로운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합니다. 윤리 준법 전문가들이 전 세계에서 활동하면서 각 국 지사의 윤리 준법 위원회를 감독 및 지도합니다. 

인쇄본 및 온라인으로 발행된 애브비의 비즈니스 행동 윤리 강령(Code of Business Conduct)은 윤리적 행동에 대한 핵심 지침과 요건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애브비 직원들은 애브비의 사업 윤리 강령을 매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할 것임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사업 윤리 강령에서는 애브비의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할 때 애브비는 그 어떠한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동도 용납하지 않는다고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브비 비즈니스 행동 윤리 강령은 윤리적이고 정직한 행동, 애브비의 정책 및 절차 준수, 적절한 비밀 정보 처리, 이해관계 충돌의 방지, 애브비의 장부 기록을 정확하고 진실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애브비는 직원들이 윤리 준법 문제에 대해 문의 또는 우려사항이 있으면 신고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비즈니스 행동 윤리 강령 이외에 애브비는 직원들이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때 직원들의 안내 지침서가 되는 정책과 절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과 절차에는 식품 및 의약품 관련 법률과 정부의 의료 프로그램 관련 법률을 포함한 관련 법률과  규정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들 정책과 절차는 국제제약 협회연합(IFPMA)의 제약업계 마케팅 실행 강령과 미국제약협회(PhRMA)의 보건의료 전문가와의 교류에 대한 강령 그리고 기타 해당 산업의 규정을 포함한 의료 업계의 모범사례들도 감안하였습니다. 애브비는 정기적으로 애브비의 정책을 업데이트하여 보건의료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선물, 식사 및 교육에 대한 규정을 포함한 법률 및 산업 규정의 변경 내용을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애브비는 애브비의 직원들이 보건의료 전문가들 및 관련 조직과 교류하는 것과 관련된 법률 및 산업과 해당 기관의 요구사항을 준수합니다. 애브비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및  단체와의 관계 투명성에 대한 국가, 지역 또는 기타 요구사항을 준수합니다. 필요에 따라 애브비는 보건의료 전문가 및 관련 조직에 제공한 금품(예: 식사) 비용 지불 및 전달한 내역을 추적하고  보고합니다.

애브비의 직원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우려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애브비의 윤리강령 실천을 더욱 촉진시켜줄 것입니다. 애브비는 직원들과 다른 사람들이 질문을 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사업 윤리 강령, 정책 및 절차 또는 법률 및 규정 위반에 대해 의심이 가거나 실제 위반 사항을 확인한 경우 보복에 대한 어떤 두려움도 없이 이를 신고할 수 있는 분명한 제도와 프로세스를 수립하였습니다. 애브비는 직원들에게 연중 24시간 이용 가능한 윤리 및 윤리 준법 전화상담 서비스(800-254-0462), 전화 및 웹기반 핫라인과 같은 다양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은 또한 OEC 또는 CECO에 직접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혐의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직원의 퇴사 또는 공급업체 퇴출과 같은 시정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내부 또는 법적 규정에 따라 실제 발생하거나 발생 가능성이 있는 위반 사항은 고위 경영진, 이사회 또는 정부에 필요에 따라 보고합니다. OEC는 또한 국가, 지역 또는 현지 회의에 참여하여 직원들과 대면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애브비의 비즈니스 행동 윤리강령 위반과 관련된 문제는 OEC의 인트라넷 사이트와 다른 특정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 공개됩니다.

직원 및 기타 관련자들을 위한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은 애브비의 비즈니스 행동 윤리 강령에 따른 행동 수칙에 대한 인식과 직원들의 행동이 갖는 법적 및 윤리적 의미에 대한 인식을 높여줍니다. 애브비의 윤리 및 윤리 준법 직원은 전 세계의 현지 사업부와 협력 작업을 진행하여 이들 사업무 직원들이 고객과 기타 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면서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윤리 준법을 보장하고 애브비의 명성을 강화해주는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 푸에르토리코 및 남미의 직원들은 정책과 절차에 대한 인식 그리고 비즈니스 결정의 법적 및 윤리적 의미에 대한 인식을 높일 목적으로 제작된 웹 기반 훈련 프로그램인 애브비의 법률 및 윤리 자원 네트워크(Legal and Ethics Resource Network)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성공적인 교육 접근 사례는 각 지역의 직원들이 OEC 대표와 일대일로 만나 질문하고 회사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쌍방향 윤리 도전 과제 사업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애브비 직원들과 기타 관련 종사자들은 지속적 고용에 대한 전제 조건으로 애브비의 비즈니스 행동 윤리 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윤리 강령, 정책 또는 절차를 위반하면 이에 따른 징계 조치의 대상이 됩니다. 애브비 직원이 알고 있거나 알고 있어야 하는 애브비 정책 또는 절차의 위반을 신고하지 않은 애브비 직원도 마찬가지로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브비는 윤리 강령, 정책 또는 절차, 법률 또는 규정의 위반 또는 잠재적 위반 가능성에 대해 선의에 기반하여 신고한 사람에 대한 어떤 보복 행위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공개되어 알려져 있으며 철저하게 집행되고 있습니다.

OEC에서는 내부 조사, 내부 감사 및 내부 감독 프로그램의 결과를 활용하여 윤리 준법 프로그램과 관련 비즈니스 행위의 효율성을 평가하고 이와 관련하여 개선해야 하는 영역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OEC는 정부 조사, 합의, 업계 규정 및 정부 지침을 포함한 외부 환경을 감안하여 윤리 준법 프로그램을 강화할 새로운 기회도 찾아냅니다. 

조사, 감사 및 감독 결과는 관련 OEC 직원과 경영진에게 전달됩니다. 개선 영역이 확인되면 OEC와 기타 애브비 업무 부서가 협력하여 시정 조치를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