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사회공헌

한국애브비는 업의 특성과 역량을 활용해 희귀난치성 질환 환우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외받는 이웃들과 건강 약자인 환우들을 위해 창립부터 현재까지 건강한 지역 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국애브비 직원들이 가능성 주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눔의 날
(가능성 주간: Week of Possibilities)

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인 ‘나눔의 날 (Action Day)’은 전세계 애브비 직원들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가능성 주간 (Week of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 2회 근무일을 나눔의 날로 정해 근무시간에 업무 대신 직원들이 소외 이웃을 찾아가 나눔을 실천해 왔습니다.

오랜 투병생활로 자존감이 낮아진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의 모습을 밝게 표현하는 팝아트 초상화를 컬러풀한 색상으로 표현하거나 환우 나들이 지원과 장애우 봉사 등에 직원들이 참여한 봉사시간은 총 5,200시간(2018년 말 기준)에 달합니다.

애브비 워크 (A-Walk)

2016년부터 시작된 애브비 워크(A-Walk)는 직원 참여형 환자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환우들을 돕기 위한 직원들의 걷기로 직원 건강도 챙기고, 팀을 구성해 팀별 걷기로 팀웍도 강화하며, 걷기 목표 달성 시 회사에서 환우 지원 매칭 기부금을 쌓아가는 1석 3조의 사회공헌입니다. 빅워크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연말 약 3개월간 팀으로 참여한 직원들의 걸음거리 수를 쌓은 뒤 합산해, 목표를 달성하면 희귀ㆍ난치성질환 환우들을 위해 기부금이 전달합니다.

복지정보책자 발간

기관별 흩어져 있는 공급자 중심의 복지 정보를 통합해, 수혜자 중심 환우·가족 눈높이로 복지정보를 총망라한 책자를 6년간 꾸준히 발간하고 있습니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간학회 등 외부 전문가와 전문단체 등과 함께 희귀∙난치성 질환, 간질환 등의 환우·가족을 위한 복지정보 책자를 제작해 왔습니다. 해마다 달라지는 복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위한 복지 책자는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엽합회 (희망소식-자료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자료실-정보자료실) 등에서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